'더 큰 윤리적소비' 이로운몰은 착한 기업인 '사회적 기업'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입니다.?그래서 흔히 ' 빵을 팔기 위해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용하기 위해 빵을 파는 기업'이라고 일컬어지곤 합니다.

사회적기업의 상품구매는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를 이롭게 합니다.?무엇보다, 사회적기업 상품구매는 '세상을 따뜻하게 하는 가치를 추구하는 마음가짐'과 '믿을 수 있는 재료' 그리고 '정직한 방법의 생산'을 복돋는 구매입니다.

그리고, 사회적기업은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가치를 위해 일한다는 자부심과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재료 그리고 더디지만 정직한 방법의 생산을 통해 소비자와의 신뢰관계를 형성해 나갑니다.?그래서 사회적기업 상품 구매는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또 하나의 생산입니다.

이로운넷은 2011년 5월 30일자로 서울형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습니다.
더 큰 나눔으로, 더 많은 사회적기업들,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착한 기업들이 성장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회적기업 관련 기관 사이트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홈페이지

사회적기업 공식 블로그

사회적기업 상품 소개 공식 사이트?



사회적기업 관련 사이트





사회적기업들이 만드는 대안 경제 '이로운닷넷'



호혜와 우애의 새로운 경제 ?'사회적경제센터'



사회적기업 지원 사이트 '세상'



사회적기업연구기관 '사회적기업연구원'



사회적기업 및 소셜비즈니스 육성 지원 '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본부'






??이로운몰 입점 사회적 기업/사회적 일자리 기업 보기

<사회적기업>

[사회복지법인 위캔] 노동부 인증 사회적 기업인 사회복지법인 위캔센터에서 만드는 수제쿠키예요. 100% 우리밀에 유자청, 땅콩, 검은깨, 유정란 등 최고급 국산재료만 사용하고, 쇼트닝, 색소 파우더, 방부제 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한 먹을거리예요.


[바리의꿈]
러시아 연해주 청정벌판에서 고려인들이 재배한 자연농 콩으로 청국장을 만들어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적인 이유로 고국을 떠난 연해주 고려인들의 자활을 돕고 있지요. (사)동북아평화연대가 만든 사회적기업입니다.


[행복한나눔] 재단법인 행복한나눔은 기증받은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북한 및 아프리카 등의 공정무역 제품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한국국제기아대책본부로 전달해 국내는 물론 북한 및 전 세계의 굶주린 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아름다운가게(커피)] 공정무역을 국내에 본격 소개한 아름다운가게가 네팔과 페루의 커피생두를 로스팅해 보급하는 아름다운커피 '선물' 시리즈예요. 네팔 유기농 홍차도 인기죠. 커피 , 차 한 잔으로 네팔과 페루의 생산자에게 정당한 임금을 보장해 줄 수 있어요.


[평화의마을]
제주도에 위치한 평화의마을은 지적장애인에게 사회적, 심리적 및 다양한 직업재활 서비스를 통해 수혜적 대상에서 경제적 능력을 가진 독립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전환을 도모하며 지속발전 가능한 사업인 가공육사업에 함게 참여함으로써 발전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누야하우스] 장애인에게 직업재활이라는 훈련을 통해 직업재활과 관련된 종합적,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생활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컵케이크, 쿠키, 귤, 도넛 모양의 톡톡튀는 예쁜 비누를 만들어요.


< 사회적 일자리 사업장>

[셈크래프트] 셈은 티베트어로 '마음'을 뜻하는 단어를 영어식으로 읽은 거랍니다. 셈크래프트는 17년전부터 중증장애인들이 직업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해주고 있답니다. 비누와 아로마왁스를 만드는 모든 재료는 천연 원료만을 써서 품질도 최고예요.


[경북경주시니어클럽] 할머니 파티시에가 손주에게 주는 마음으로 만든 맛난 찰보리빵이에요. 무농약으로 재배한 찰보리에 신선한 1등급 우유와 유정란 등 국산 재료를 사용한 무방부제 빵이랍니다. 경주 인근에서 재배한 무공해 국산팥으로 팥소까지 직접 만들어 더욱 맛있어요. 노인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있어요.



[사회복지법인 W-ing]?여자가 아는 여자의 아름다움! 윙이 만든 천연 염색스카프는 흰 셔츠에 두르기만 해도 멋스럽고 우아합니다. 친환경수세미 등 수제품은 편리합니다.?사회복지법인 윙은 한때 사회취약층이었던 여성이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내면의 힘과 경제적 힘을 키우는 '여성성공센터'입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