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김판석(왼쪽) 인사혁신처장과 김인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이 사회적가치 선도 인재풀 확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사혁신처 제공.)

 

사회적 경제 분야 및 사회혁신가들이 정부 정책을 직접 만들 가능성이 높아졌다. 관련자들을 정부 위원회 및 개방형 공무원직에 적극 채용하겠다는 이번 정부의 의지다.

인사혁신처는 7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가인재 DB(데이터베이스)’에 사회적경제기업 관련 인재풀 확충을 위한 양해각서(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를 체결했다.

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기업 우수경영인, 심사·자문인력 등 사회적경제 분야 인재풀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이를 국가인재 DB에 연계하고, 위원회 위원·개방형 직위 등 주요 직위 추천 시 적극 활용하게 된다.

‘국가인재 DB’는 주요 공직후보자를 임명·추천하기 위해 객관적인 인물정보를 수집·관리하는 국가인물정보관리시스템으로, 정부 주요직위 선발 시 인사혁신처가 이를 활용하여 후보자를 추천한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인 및 사회적경제 전문가의 주요 정책 추진 참여 기회 확대가 확대되고, 사회적가치 진흥 인재 DB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김인선 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인의 주요 정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공공부문 참여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