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조합·사회연대은행·열매나눔재단은 서울시 및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서울시 대표 서민금융 지원정책인 ‘서울형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을 50억 원 규모의 고정이자 1.8% 조건으로 올 연말 재원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이나 영세 자영업자, 예비창업자 중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창업과 경영안정에 필요한 자금을 ‘무담보 저금리’로 대출해주고 경영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1인당 창업 자금 지원액은 최대 3000만 원 이내, 경영개선 자금 지원액은 최대 2000만 원 이내로 자기자본과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대출 이자는 연 1.8% 고정금리,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원리금 균등분할이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으로 가정폭력피해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층(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실직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서울꿈나래통장 저축완료자, 독립유공자의 배우자 및 자녀, 손자녀 중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이 이에 해당한다.

서류심사, 현장실사를 통과해야 하며, 자립의지 및 경영능력 등이 우선 고려된다. 선정 시 자금 지원은 물론 세 기관의 사후관리를 통해 경영 컨설팅 등을 받을 수 있다.  

출처=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출처=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