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파스솔루션은 종합개인신용평가사인 SCI평가정보와 지난 16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전통적 신용등급으로는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없고, 고금리 금융 외에는 마땅한 대안이 없었던 우리나라 60% 중신용의 금융 소비자에게 보다 합리적인 금융 대안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유형과 규모의 금융사, 유통회사, 및 핀테크 기업의 차별적 신용평가를 돕는 인프라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레파스솔루션의 김민정 대표는 “신용평가에서 금융정보 단일 비중이 높을수록, 금융사 입장에서는 더 승인할 수 있는 고객까지 한꺼번에 거절해야 하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상환의지가 높은 신규고객임을 인정받기 어려운 답답함을 만들어 낸다”며 “금융정보가 풍부한 환경에서의 선진국형 금융소외를 해결하는 새로운 신용평가를 만들고, 이를 전 세계 필요한 곳 구석구석에 확산시켜 지속 가능한 서민금융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SCI평가정보 임동훈 대표는 “유사한 평가기준을 적용하는 현 신용평가 시장에 보다 과감하고 도전적인 접근을 통해 데이터 안에 숨겨진 소비자의 진짜 신용을 발견, 금융사의 리스크를 통제하면서도 동시에 소외된 금융 소비자를 포용하는 새로운 신용평가 기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사업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한 태스크포스 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태스크포스팀은 레파스솔루션 김민정 대표와 SCI평가정보 이요한 부문장이 공동 PM을 맡아 서비스 로드맵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대안정보와 금융 우/불량 정보를 쉽게 연결해 분석하도록 함으로써, 대안정보의 커버리지를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크레파스솔루션
출처=크레파스솔루션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