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얼라이언스는 배달앱 요기요 운영사 ‘㈜위대한상상’과 산업가스 및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린데코리아’와 함께 인천 미추홀구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미추홀구 내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 50명이다. 지원 기간은 1년이며, 행복도시락 전달과 함께 결식우려아동들을 살피며 영양 상태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인천 미추홀구는 지역 내 급식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새롭게 발굴하고,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지자체 급식 지원 대상에 편입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요기요와 린데코리아는 도시락 제조를 위한 사업비를 기부하며,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락 제조 및 배송을 맡아 해당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인 식단 관리와 모니터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요기요는 최근 행복두끼 챌린지와, 마음한끼 캠페인 등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결식우려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린데코리아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로서 행복도시락 지원에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은 “행복얼라이언스는 멤버사 및 지자체와 긴밀한 협력으로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양질의 식사를 계속해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행복얼라이언스
출처=행복얼라이언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