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을 위한 시민행동(이하 시민행동)’이 11일 열릴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대표 후보자들에게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 의지에 대한 답변을 요청했다. 시민행동은 나경원·이준석·조경태·주호영·홍문표 후보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에 대한 답변 요청서를 1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시민행동은 지난 4월 22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들에게도 사회적경제 관련법 입법에 대한 공개 질의서를 발송한 바 있다. 당시 당대표로 출마했던 송영길 의원, 최고위원으로 출마했던 강병원·김영배·서삼석 의원, 황명선 논산시장 등 후보 10명 중 5명이 통과에 힘을 싣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시민행동은 국민의힘 측에 “사회적경제기본법은 현재 여당이 주도하고 있으나, 사실은 국민의힘의 전신인 새누리당, 미래통합당에서 주도해온 이슈였으며,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에서 성장해온 역사를 갖는다”고 요청 취지를 밝혔다.

시민행동은 요청서를 통해 ▲사회적경제 3법 찬성여부(사회적경제기본법,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관한 기본법안, 사회적경제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특별법안) ▲사회적경제 관련법(마을기업 육성법, 신협협동조합법, 서민금융지원법)에 대한 찬성여부 ▲반대 시 이유에 관해 물었다. 또한, 6월 공청회 진행 및 기재위원회 의결 등에 대한 후보자의 계획도 함께 요구했다.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을 위한 시민행동(이하 시민행동)이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자에게 보낸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에 대한 답변 요청서.'/출처=시민행동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을 위한 시민행동(이하 시민행동)이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자에게 보낸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에 대한 답변 요청서.'/출처=시민행동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