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전의원 / 사진 = 이언주 SNS
이언주 전의원 / 사진 = 이언주 SNS

이로운넷 = 이화종 기자

최근 민주당으로 복당한 이언주 전의원이 20일 밤 윤석열 대통령의 의대증원을 두고 "너무 속보여 씁쓸하다"라고 밝혔다.

이씨는 윤석열 대통령의 의대증원 드라이브를 두고 증원 자체는 반대하지 않는다면서도 "너무 속보여 씁쓸하다. 임기 2년간 도대체 뭐하다 갑자기 총선 앞두고 이 난리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국민건강이란 중차대한 문제를 선거에 이용하려는 대통령, 의사들의 파업을 기다리기라도 한 듯 마녀사냥을 시작한다"라면서 "이런 행태를 너무 자주 봐서 이젠 훤하게 예상된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또한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려는 것보다 얼마나 상대를 악마화해서 전선을 만들고 그들을 때려잡아 자신에 대한 지지를 모으는게 중요하다"라며 "그러려면 상대가 악마화에 적합한 특권층으로 보여야한다"라고 분석했다.

이 전 의원의 의견을 정리하면 의대정원을 늘려도 현장에서 일할 의사가 되기까지 10년 가까운 시간이 필요하고 정원확대가 특정 분야 쏠림현상을 근본적 해결책도 아닌만큼 마녀사냥식 때려잡기가 예상된다는 것이다.

이 전의원은 "지금까지 윤대통령이 뭘 개혁하겠다고 난리친 게 한두 번인가?"라며 "화물연대, 대우조선, 건설노조, 연금개혁, 일타강사와 사교육... 매번 마녀사냥식 때려잡기로 일관했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진정성을 가지고 보건의료체계의 혁신과 함께 의사증원문제를 제대로 시간적 여유를 갖고 논의하길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덧붙여 "의사들도 파업보다는 준법 투쟁을 해서 환자들 피해가 없도록 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면서 "의사들이 화가 나더라도 상대는 정부이지 환자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