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사회적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출처=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상북도 사회적금융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출처=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 12일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재단법인 밴드와 경상북도 사회적금융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사회적금융을 지원하고, 경상북도 사회혁신기금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식에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원희철 센터장, 재단법인 밴드 김선영 이사 외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3개사가 참여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식에서는 재단법인 밴드와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사회혁신기금 대출 약정체결도 이루어졌다. 대출 체결이 이루어진 기업은 지난 ‘2022 경북 사회적경제 ESG IR피칭 데모데이’에서 수상한 3개사(K운동발달연구원(주), 아인협동조합, 앤클로이토탈뷰티(주))다.

‘2022 경북 사회적경제 ESG IR피칭 데모데이’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DGB금융그룹‧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된 투자대회다. ESG 경영 실천을 목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하여 실시된 IR피칭 형식의 투자대회다.

원희철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대구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사회혁신기금의 투명하고 원활한 운영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투자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