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포스터./출처=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2023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포스터./출처=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센터장 경창수)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의료복지, 사회서비스 분야 창업팀을 모집한다.

사업 신청은 의료복지,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3인 이상 팀이면 지역에 상관없이 할 수 있으며, 미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은 공공성 확보, 보건‧의료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지역사회 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 서비스 제공 및 규모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측면에서 다양한 사회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육성사업에서 의료복지, 사회서비스 특화 분야 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의료사협연합회는 △의료사협 신규 설립 △의료사협 의료기관 개설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조직변경 △통합돌봄 사회서비스 창업 △(예비) 사회적기업 인·지정 유형을 중심으로 전국 16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1500~5000만원 안팎의 창업자금과 창업 공간, 멘토링, 네트워킹 등 종합적인 맞춤형 지원을 받는다.

지원을 희망하는 창업팀은 오는 30일 오후5시 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방문,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창업지원센터에서 이달 12, 17, 26일 세 차례에 걸쳐 설명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