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22 제주 커뮤니티 비즈니스 로컬 임팩트 해커톤’ 참가자를 11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비즈니스란 지역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주민, 공동체가 주체가 되어 해결한다는 의미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 또는 단체들간의 의견 및 정보를 공유함과 동시에 커뮤니티 비즈니스 사업의 활성화 및 고도화를 위해 마련됐다.

로컬 임팩트 해커톤 프로그램은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몬딱가공소에서 진행된다.

첫날에는 제주 지역의 문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들끼리의 네트워킹 자리를 통해 서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29일과 30일에는 지역에 대한 현황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제주형 커뮤니티 비즈니스 사업 발굴 방향, 시장성 분석 등 사업계획서 작성에 관련된 내용을 디자인씽킹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릉에서 로컬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기획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인 더웨이브컴퍼니가 맡아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도내 커뮤니티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이며,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사업화 아이디어 중 최종 선정된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는 향후 마을거점 사회적경제 기반 조성사업 지원시 가산점 제공 또는 후속 연계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출처=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출처=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