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이하 사협 사람과세상)은 오는 10월 11일까지 총 10회에 거쳐 ‘사이공 In 경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이공 In 경기’는 “아니!? 사회적 가치가 이렇게 쉬운 공부에요?”의 줄임말로, 사회적 가치 지표(SVI)를 의미하는 ‘사’와 Environment(환경)의 ‘이’·Social(사회)의 ‘쉬’·Governance(지배구조)의 ‘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협 사람과세상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ESG 경영에 대해 학습과 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느껴, 경기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통합지원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각계 ESG 분야 전문가 자원연계를 통해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ESG 개념과 사회적 가치, 사회적경제 관련 인증제도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대상은 경기도 사회적경제와 ESG·SVI에 관심 있는 총 20명으로 선정 절차에 따라 선발할 예정이다.

사협 사람과세상 주태규 이사장은 “최근 주요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에 대해 전문역량을 보유한 강의를 통해 양질의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사협 사람과세상 사회적기업팀(jeongjk@pns.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출처=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세상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