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강서구민 3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강서구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성장가능성을 지닌 강서구민 기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총 10회 교육으로 ▲사회적경제 이해 ▲창업트렌드와 사업의 계획 ▲소셜미션 ▲사회적경제 토크콘서트 ▲비즈니스모델 수립 ▲디지털 마케팅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경영관리 ▲비즈니스모델 및 사업계획서 디벨롭 ▲사회적경제 지원정책 안내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는 관내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강서대학교 강서창의인재육성 사업단장 강우준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다가올 미래의 창업 트렌드와 관련한 강의를 진행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 강서지점에서는 사회적경제조직을 위한 신용보증재단 금융 및 비금융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를 강의한다. 이어 한국임업진흥원에서는 산림 비즈니스 안내 및 산림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사례발표를 나눌 예정이다.

교육은 9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강서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9월 15일까지이며,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info@gssec.org)로 제출하면 된다.

출처=강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출처=강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