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는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서울대치과병원점'과 함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그림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 있는 실천'을 의미하는 'BETTER TOGETHER'를 주제로 4월 12일부터 5월 13일까지 응모를 진행했다.

공모전에는 총 343건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300만 원, 금상 2명에게 각 100만 원, 은상 5명에게 각 50만 원, 동상 5명에게 각 10만 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5만 원씩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은 이유정 씨의 '북극곰과 함께…'가 선정됐다. 북극곰과 울창한 나뭇잎의 아이러니한 조화가 사람들의 고민을 들여다보며 많은 생각과 의미를 부여한다는 내용의 작품이다.

금상은 곽선양 씨의 '해바라기 꽃마을'과 김두용 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되며, 향후 스타벅스 과천DT점에 위치한 별빛미술관 등 일부 매장과 온라인, 오프라인 공간에서 전시되며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출처=스타벅스 코리아
출처=스타벅스 코리아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