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SK E&S(대표이사 추형욱)가 ‘ESG 확산을 위한 자상한기업2.0’의 제1호 기업으로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자상한기업’은 전통적인 협력사 위주의 거래 관계를 넘어 대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 등의 강점을 미거래기업, 소상공인과 함께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의 약자다. ‘자상한기업 2.0’은 시의성 있는 중점분야를 미리 정해 기업을 선정하고 협약 이후에는 체계적인 점검시스템을 통해 협약이행의 실천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탄소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SK E&S는 ESG 확산을 위해 수소경제‧탄소중립 중소벤처기업 육성, 그린뉴딜 분야 지원, 지역문제 해결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SK E&S는 상생협력기금 300억원을 조성해 협약과제와 더불어 다양한 자발적 상생협력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SK E&S 추형욱 사장은 “SK E&S가 친환경 사업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추진해왔던 사회적 가치 활동들을 높이 평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수소경제, 탄소중립의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기부 권칠승 장관은 “이번 SK E&S와의 협약은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이 함께 ESG를 실현하는 첫 번째 상생협력 사례”라며 “앞으로 탄소중립, ESG뿐만 아니라 한국판 뉴딜, 재기 지원 등 다양한 분야로 ‘자상한 기업 2.0’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