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Flickr.com


연말 연시가 되면 TV나 신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따뜻한 사연들이 많이 들려오곤 합니다.
어려운 이웃을 보고 자신의 한 달치 월급을 선뜻 기부한 사연에서부터,
유명 연예인이나 사회인지도가 높은 지식인, 기업인 등 공인들이 수천만원, 수억원 대의 기금을 기부한 이야기.
시장에서 생선을 팔아 평생 모은 돈을 아이들을 위해 장학금으로 기부한 이야기까지.
'기부'라는 말을 떠올리면, 이렇게 선뜻 거액을 ?내 놓은 사람들부터 생각나기 마련이지요.
그래서인지 작은 마음이 괜히 부끄러워 '기부'는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닌 것 같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망설이지 마세요.??깨알같은 작은 나눔이 필요한 때이니까요! ^^사실 '기부'는 굉장히 쉽답니다.
기부의 형태도 눈에 보이는 기금이나 물품 후원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내가 가진?재능 나눔 활동 등 매우 다양해요.

기부에는 연령이나 성별 제한도 없어요.
돈을 많이 벌건, 벌지 않건 기부하겠다는 따뜻한 마음과 의지만 있다면 남녀노소?관계없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답니다.

그동안 우리 이웃들과 사랑을 나누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망설이신 분들이 있다면
올해에는 다양한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곳에 기부해 보세요.

자, 그렇다면 어떻게 '기부' 할 수 있을까요?
우선, 함께 나누고 싶은 대상이 있다면 그들을 위한 사업을 잘 하고 있는 기관을 알아 봐야겠지요. 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들이 많이 있답니다. 대표적인 시설 몇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전국 3,400여 지역아동센터 중에서 1,500여 지역아동센터가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역아동센터 연합단체이자 사회복지단체에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전국망의 온ㆍ오프라인 지역아동센터 연합체로서 지역아동센터의 교육적 제반 활동 지원과 통합적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립되었어요.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위기에 처한 아동ㆍ청소년의 소규모 생활공간으로 가정해체, 방임, 학대, 빈곤, ?유기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시설이에요.
한국노인복지중앙회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정책을 건의하고?관계자를 교육하는 등 한국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힘쓰는 곳이죠.
한국사회복지협의회민간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협의조정ㆍ정책개발ㆍ조사연구ㆍ자원봉사활동의 진흥ㆍ정보화사업ㆍ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비영리 공입 법인이에요.
서울시노숙인복지시설협회서울지역에 있는 노숙인 관련시설 개선과?노숙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어요.
가이드스타 코리아(시민사회 투명성기구)비영리기관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여 기부문화의 투명화를 선두하는 국제적인 협력 기관이에요.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전국 장애인복지시설 운영지원을 비롯하여 장애인의 서비스 이용 기회 확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한국여성재단국내 최초의 공익재단으로 저소득층 여성 지원 사업뿐 아니라, 여성시민단체 지원 등 여성들의 권익향상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어요.아름다운재단
풍요로운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금 조성뿐만 아니라 물품을 지원받아 판매하는 아름다운가게도 운영하고 있어요. 네이버와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 포털 사이트 해피빈도 많이 알려져 있지요.
한국YMCA전국연맹많이 들어서 잘 알고 계시죠? 기독교청년회로서 시민운동, 환경운동, 시민권익 보호운동, 청소년 운동 등 광범위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어요. 여러 활동중 하나로 공정무역으로 동티모르에서 유기농 원두를 들여와 ‘피스커피’를 판매하고 있지요.사회연대은행
민간 비영리기관으로 후원자의 기부금으로 재원을 마련합니다. 주로 마이크로크레딧을 기반으로 금융소외로 인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이웃들에게 대출을 해주는 창원지업사업을 하고 있답니다.

굿네이버스국제구호단체로 굶주림 없는 세상, 투명한 사회,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외, 인종, 사상을 초월하여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어요.
유니세프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세계적 네크워크를 구축한 아동 구호 단체들도 있어요. 전 세계의 어린이들을 비롯, 굶주리고 있는 사람들을 구호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답니다.동북아평화연대
연해주 고려인 동포, 중국 조선족 동포들을 돕기 위한 사업을 벌이고 있어요. 동북아의 오랜 냉전과 전쟁의 상흔으로 인한 반복과 대립을 극복하고 평화로운 동북아 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 :-D :-o


참~ 많지요. 이 외에도 여러 단체들이 있는데요. 자신이 돕고 싶은 대상과 관련된 단체들을 알아보신 후 기부할 수 있는 방법들 중에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하시면 된답니다.^^

이러한 단체들 외에도 나눔을 직접 실천하는 프로젝트 모임도 있는데요. 그 중에는 ?'사랑의 몰래산타'라는 이름으로 저소득층 아동, 독거노인 등을 찾아가 이웃과 정을 나누는 활동을 하는 20-30대 청년들도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와인터넷 카페로 들어가서 보세요. :)

한국 최대 산타 조직은??1만명이 함께 하는 '몰래산타 대작전' 기사 보기 >>사랑의 몰래산타 클럽 바로가기>>기부는 언제 어디서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이로운몰과?함께하면 쇼핑하면서도 쉽게 기부할 수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 구매하기만 해도 기부된다?


이로운몰에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기부'가 되는 <기부연계>상품들이 있습니다.
- 동북아평화연대의 사회적기업 바리의꿈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수익금은 연해주 고려인 동포들을 돕는데 쓰인답니다.
- 유기농면으로 유아옷을 전문으로 만드는 오가닉트리는, 판매수수료의 10%를 부모와 함께 살기 어려운 유아,아동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아동그룹홈 성보나에 기부하고 있어요. 구매만해도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답니다.
- 이로운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정무역커피를 이용하셔도 기부가 된답니다. 아름다운커피아름다운가게에, 피스커피한국YMCA를 돕는 데 수익금이 쓰입니다.
- 식물성 섬유인 옥수수로 만든 안전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홈케어 제품을 구매하시면, 판매수수료 10%가 아름다운재단 ‘다솜이 숨결살리기’에 기부됩니다.
- 수제천연비누를 생산하는 셈크래프트, 종이로 만든 교구를 생산하는 그린차일드 제품을 구매하실 때에는 장애인들의 사회적응을 돕는데 기부하실 수 있어요.


이로운몰에는 이외에도 기부연계 상품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이렇게 이로운몰에서는, 기부연계 상품만 구매하셔도 재활단체, 보육원, 비영리기구 등에 쉽게 기부할 수 있답니다.

.


기부! 정말 쉽죠?
"기부.. 차암~ 좋은데, 정말 좋은데, 할 빵법이 없네" 라고 하셨던 분들도 이제 걱정없으시죠? ^^

이밖에도 구매만으로 '기부'가 되는?상품 2탄으로 <기부&Take> 상품들도 있어요.기부&Take 가 뭔지 궁금하시다고요?어디서든 살 수 있는 일반 상품이지만 이로운몰 '기부&Take'카테고리에서 구매하시면, 수익금의 일부가 지정된 기부처에 전해진답니다.?앞으로는 이왕이면 이로운몰에서 사주세요^^기부&Take 주요 기부처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울시협의회(줄여서 '서지협')ㆍ에코팜므ㆍ나눔의집입니다.기부&Take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로운몰 기부&Take 자세히 보기 >>



2011년에는, 쉽고 즐겁게 기부하시고?100배 더 행복해 지세요~~! ^^

.
.



따뜻한 연말연시를 위해 '깨알같은 나눔 실천'을 많이 알려 주세요~
아래 '나눔 실천' 메시지를 트윗을 하시거나, 이로운몰 '나눔 실천' 트윗을 RT해 주신 트위터 팔로워분 중 추첨을통해 10분께는 이로운몰 1만원 상품권을 드립니다

메시지 1 - "[깨알같은 나눔] 기부 좋은데~ 정말 좋은데~ 할 빵뻡이 음네~ http://bit.ly/i18RfY | RT해주신 분중 추첨을 통해 '이로운몰 상품권'을 드려요~"
메시지 2 - "[깨알같은 나눔] 연말연시 따뜻한 마음을 모으는 기부처~ http://bit.ly/i18RfY | RT해주신 분중 추첨을 통해 '이로운몰 상품권'을 드려요~"

- 기 ? ? ? 간 :??2010년 12월 24일(금) ~ 2011년 1월 11일(화)
- 발 ? ? ? 표 :? 2011년 1월 12일(수) 오후, 이로운몰 블로그ㆍ트위터
- 상품발송 :? 2011년 1월 13일(목) 오후

< 당첨자 발표 >



@JGbeingJG @coolhjkn @hucahuca @byunjunam @nexxen84
@siroy79?@ddudduya @ondaezi @24happy365 @white0203

당첨되신 10분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
내일(1월 13일) 오후 12시까지 이로운몰 트위터(@erounmall)에 DM으로
수령인 이름과 주소, 핸드폰 번호를 보내주시면 이로운몰 상품권 1만원권을 오후에 발송할 예정입니다. 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

그 동안 보여주셨던 큰 관심과 참여만큼 새해에는 깨알같은 나눔을 더 많은 분들과, 많은 곳에서 함께할 수 있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세상을 위해 함께 걸어가요! :)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