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24일 새로운 당 로고를 공개한다.
더불어민주당이 24일 새로운 당 로고를 공개한다.

더불어민주당이 24일 총선 준비를 위한 새로운 당 로고와 상징(PI·party identity)을 공개한다.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새 PI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이날 선포식에 참석하는 가운데 한웅현 홍보위원장의 PI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민주당의 PI는 지난 2016년 1월 공개한 첫 PI 이후 8년만의 변화를 맞은 것이다.

민주당 관계자는 "새로운 로고와 상징은 민주당의 연속성과, 시대에 맞는 가치의 변화를 동시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새 로고는 '민주당'을 크게 강조했다"며 "기존 로고의 단단한 디자인은 더욱 강화해 국민의 신뢰를 이어가는 민주당, 지난 68년간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킨 민주당의 정체성을 부각했다"고 부연했다.

삼색 깃발의 파랑·보라·초록은 각각 민주·미래·희망을 상징한다고 한다. 깃발 모양은 다양한 가치를 품는 모습을 상징한다는 것이 민주당의 설명이다.

한 홍보위원장은 "국민을 살리는 정치를 실현하고,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을 꿈꾸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민주당의 각오를 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PI 개선은 민주당 리뉴얼의 첫 시작일 뿐이고, 앞으로 민주·미래·희망에 중점을 둔 민주당의 정체성 강화로 올해 총선에서 국민의 지지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로고는 이달부터 정당현수막·홍보물 등에 시범 사용된다. 선포식 진행 직후엔 공식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