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지칠 때, 생활이 나를 속일 때, 위로받고 싶을 때 환한 웃음으로 맞이해줄 것 같은 곳이 있다. 해맑은 웃음으로 긍정 에너지를 '뿜뿜' 발산하는 정성임 (주)꿈더한 대표를 찾았다. “어려울 때마다 도움 주시는 분과 힘이 되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힘들지 않습니다.” 법인설립 3년 차 어찌 힘든 일이 없었겠냐마는 긍정의 아이콘이자 울산 동구 토박이인 정 대표는 언제나 ‘파이팅’한다

Q. 설립배경 및 사회적기업과의 인연을 말씀해 주신다면? 
A. 2018년 울산광역시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교육기부를 하면서 공동체의 중요성을 알게 됐죠. 주민들이 매일 커피 마시면서 수다만 떨기 보다 차라리 뭔가를 배우고 익히게 하자라는 생각에서 사회적경제조직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울산광역시 동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2회, 울산광역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1회, 울산대학교 경영대학 사회적경제리더과정 등을 이수하면서 한 걸음씩 다가오고 있습니다.

Q. 소셜미션과 회사 명칭 ‘꿈더한’의 의미는? 
A. 공예를 통한 문화예술 가치 창출이 소셜미션입니다.  여성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얻은 가치로 지역 동반성장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취약계층의 교육기부로‘사회 환원’이라는 가치있는 꿈을 향해 함께 나아갑니다. 실제로 남목노인복지관 봉사단체에서 만든 물품을 취약계층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꿈더한’이라는 뜻은 꿈을 함께 더 가치있게 한층 나아가자는 의미와 꿈을 더하다, 플러스하다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답니다.

Q. 주요 활동 내역과 주력 제품은? 
A. 좋은 기운을 불러주는 마크라메 도어 벨 만들기 교육이 주력사업입니다. 특히 도어벨에 사용되는 풍경 종소리는 풍수지리상 종소리가 공간을 흔들어 공간 정화의 효과도 있지요. 종소리로 현관 밖의 안 좋은 기운은 털어 내고  화려하지 않지만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습니다. 또 모든 걱정을 다 가져가 주는 마크라메 걱정인형 만들기도 합니다. 
Q. 정부 지원이 운영에 도움된 사례는? 
A. 소셜캠퍼스온 울산에서 진행된 선후배 멘토멘티 연결 프로그램에 참여했어요. 제품 고도화 사업과 최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배기업 멘토를 만났어요. 중국어 관련 특허와 보드게임의 전문가인 ㈜차이나는마마톡 김현주 대표와 사실 주말, 명절 상관없이 미팅을 하고 있습니다. 보드게임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과 테스트를 통해 한층 더 배우고 있습니다. 그 결과 상생하는 사회적 경제조직에 더 플러스가 된 것 같습니다.

Q. 매출 및 사회공헌 사례는? 
A. 2020년 법인 설립 후 바로 코로나 기간이었는데 저희는 다른 기업에 비해서 비교적 바쁘게 보냈습니다. 교육키트를 판매하면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많았습니다. 
화정동주민자치위원 나눔냉장고 정기 봉사와 울산광역시동구사회적경제조직  사무국장,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 활동으로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Q. 가장 보람된 기억이 있다면? 
A. 올해 울산을 찾은 관광객이 대왕암공원이 태화강국가정원 보다 많았다고 들었습니다. 울산문화관광재단에서 진행한 2022년 예비문화도시 구군특화사업으로 동구 문화지도를 제작한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 울산문화관광재단 전문인력양성과정 공간활용팀에서 동구를 배경으로 방어진항에서 진행한 ‘밤바다가자미’행사후 바다를 보니 새벽 출항하는 배를 보았을 때죠. 이를 바탕으로 2023년 문화도시 울산 조성 ‘THE 즐거운 동구’로 힐링음악회, 문화체험, 역사탐방 등 지역 자원이 풍부한 동구를 알리는 일이 너무 보람됩니다. 이밖에 꾸준히 구매 대상이 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도 보람되고 감사하죠.

 

Q. 수상경력 및 특허 인증 내용이 있다면? 
A. 2019 제5회 울산광역시배 전국미용예술경연대회 아로마디자인 비누공모 금상을 받았습니다. 울산 동구 관광 12경을 비누로 표현했지요. 또 2022 지역문화전문인력양성 우수프로젝트 ‘울산동구 밤바다가자味’로 우수상을 수상했어요. 울산 동구 관광 아이템으로 울산관광 아이디어톤 우수상도 차지 했습니다. 화정동주민자치위원을 하면서 봉사 표창패도 받았습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울산 동구 관광 관련 디자인) 저작권 등록 4건을 했지요. 

Q. 비전 및 계획을 말씀해 주신다면?
A. 공예를 통한 지역 문화예술 가치 창출과 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비전입니다. 
먼저 공예가로서는 울산광역시 동구의 문화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 계획입니다. 또 문화기획자로서는 동구의 아름다운 자원을 널리 알리는 문화행사 기획 및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꿈더한 대표로서는 교육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으로 더욱더 한걸음 나아가고 싶습니다.

Q. 기타 하고 싶은 말은? 
A. 공예는 문화의 한 분야일 뿐입니다. 문화속에 공예도 있고 음악도 있고 모든 삶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걷고 있는 이 길이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길을 가고 있는 이유는 내가 살고 있는 이 고장이 여기에 있는 것과도 같은 것 같습니다. 굳이 이유를 찾기보다는 이곳이 있기 때문에 제가 있는 것 아닐까요? 쉽지 않은 이 길을 함께 천천히 나아가고 싶습니다.

 

(주) 꿈더한

설립일: 2020. 9
유형: 사회서비스 제공형
주요사업: 교육서비스, 교육 KIT판매, 교육커리큘럼 기획, 지역사회서비스,
              교육체험, 문화행사 기획, 공예관련민간자격증 발급
제품 및 서비스: 마크라메 제품 판매, 공예제품 KIT 판매, 공예체험
주소: 울산광역시 동구 바드래1길 55, 303호 (전하동, 에이쓰리타워)
Tel: 052 713 5257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