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신안군청

전남 신안군 임자면은 면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단체 등과 함께 임자도 내 취약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KT기가아일랜드와 함께 민관협력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지난 7월 10일 어르신 해변노래자랑, 8월 2일 찾아가는 사진관 개최 이후 오는 19일 특별한 사정이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가는 다문화 가정 4쌍을 대상으로 ‘다시 쓰는 신혼일기! 리마인드 웨딩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임자면 소재에 있는 KT기가아일랜드 지속가능경영단에서 주관하고 임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자만났네 사회적기업, 임자면 여성자원봉사자회, KT 사랑의 봉사단 등이 후원 및 협찬하며 결혼식, 웨딩사진촬영, 내빈 및 하객 저녁식사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임자면 맞춤형 복지팀관계자는 KT기가아일랜드 지속가능경영단이 22일 개최하는 '제22회 임자면 노인의 날' 행사에도 약1천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자면 서태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도 각종 민관협력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 복지와 자발적인 주민참여를 통해 소통과 이해를 통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