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김은석)는 5월 30일 17시까지 ‘2023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팀을 모집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 모집은 사업 참여 대상 확대 및 소셜미션에 기반한 창업팀 육성을 위해 미창업자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신청 대상은 모집공고 마감일 기준 개인·법인사업자를 설립하지 않은 자를 대표로 하는 예비창업자이다.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류심사, 심층면접, 대면심사를 거쳐 6월 중 총 7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기준은 △소셜미션, △사회적기업가 자질, △창업아이템, △사업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이다. 선정된 예비창업팀은 700만원의 창업자금 및 소셜미션 확립, 사업모델 수립 등 기초 역량 제고를 위한 멘토링, 교육 등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사업 수행 후 최종 평가를 통해 2024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 시 서류심사 및 심층 면접이 면제되는 참여 특전이 제공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팀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또는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http://www.seis.or.kr)에서 신규 가입한 다음 구비서류 등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번 사업 참가자 모집과 관련한 설명회는 4월 27일, 5월 10일, 23일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설명회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방법과 신청서 작성 요령, 질의응답 시간 등도 준비했다. 
한편 관련한 세부 내용은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육성사업팀(052-700-617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