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팀을 30일까지 모집한다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팀을 30일까지 모집한다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2023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할 창업팀을 모집한다.

신청은 30일(월) 17시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http://www.seis.or.kr)으로 온라인 접수하거나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오프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한 지 3년이 안 된 초기 창업자를 대표로 한 3명 이상의 팀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절차는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 대면 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선정 기준은 소셜 미션, 사회적기업가 자질, 지속가능성, 실현 가능성, 기대 효과 등이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가 자질과 사회적기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1년간 창업에 필요한 창업자금, 보육공간과 멘토링, 창업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초기창업팀에 선정되면 팀당 최대 5천만 원, 평균 3천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차등 지원받는다. 또한 지원종료 이후에는 울산광역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소셜캠퍼스온 울산)의 입주 자격이 주어진다.

신청서 및 구비서류 등을 갖추어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육성팀(울산광역시 중구 신기2길 11, 3층)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사업 참가자 모집과 관련한 설명회는 11일부터 총 7회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방법과 신청서 작성 요령, 질의응답 시간 등을 갖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또는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