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신청…5개부문서 선정 300만원 운용비 지원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오는 15일까지 ‘사회적경제 협의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위한 공모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광주지역 5개 내외 부문별, 구별 단위협의체이다. 이번 사업의 총 사업비는 1500만원으로 △시, 구 기초단위의 사회적경제 협의체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회원사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 협의회 홍보물 제작, 협의체 사업설명회 등) △사회적경제 협의체 내부역량강화(워크숍, 포럼, 공동학습회, 선진지 탐방, 학습동아리 운영) 및 연대성 강화사업지원 △민·관 협력에 의한 지역역량 강화사업 추진 △지역사회 사회적경제 인식 제고(사회적경제 주민 박람회, 탐방프로그램 실시) 및 홍보 등의 목적으로 기획됐다.

센터 홈페이지(www.gjsec.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21일 센터 홈페이지에서 발표하고 심사를 거쳐 선정된 단위사업체는 최대 30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문호진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기획연구원은 “대구사회적경제협의회 동아리 모임과 강원도지역사회적경제협의회의 조직활성화에 자극받아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광주 사회적경제인들의 신뢰를 쌓고 협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김상권 이로운넷 기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