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떠올리면, 평생 한 번있을 행사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웨딩드레스 등 꿈꾸는 결혼식이 다양하기도 하죠. 하지만, 특별한 하루를 위해 만들어지고 소비되는 것들이 환경에게는 큰 문제가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대지를 위한 바느질은 기존의 결혼식의 다양한 요소에 변화를 줘 친환경적인 결혼식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당신이 꿈꾸는 결혼식. 아름답고 화려한데,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요소까지 더해진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특별한 그날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요?

1. 웨딩 드레스는 아마도 세상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자 꿈의 옷일 겁니다.

2. 하지만 이런 웨딩 드레스는 수명이 생각보다 매우 짧아서 몇 번 대여하고 나면 버려진다고 하네요.

3. 화려한 겉 모습과는 달리 합성수지로 만들어진 드레스는 잘 썩지 않아서 환경에 피해를 불러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4.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사회적 기업 대지를 위한 바느질 이야기 입니다.

5. 대지를 위한 바느질은 웨딩 드레스를 좀 더 환경에 친해질 수 있도록 특별한 방법으로 제작 하는데요.

6. 처음에는 옥수수를 이용한 옥수수 실로 원단을 만들어 잘 분해 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었다고 해요.

7. 이렇게 친환경 소재 뿐 만 아니라 콩기름으로 인쇄한 청첩장, 결혼식이 끝난 후 화분에 옮겨 심을 수 있도록 뿌리째 만든 웨딩 부케 등

8.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적인 결혼식의 범위를 늘려가고 있다고 합니다.

9. 그리고 웨딩 드레스는 스커트를 떼면 결혼식 뿐 만 아니라 파티 때 입을 수 있는 가벼운 드레스로도 변신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10. 웨딩 드레스를 입고 결혼식장에 들어서는 그 순간은 아마도 세상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자 꿈일 겁니다.

11. 그 순간의 로망이 결혼식이 끝나더라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배려와 고민으로도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12. 어때요? 당신은 어떤 결혼식이 하고 싶나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대지를 위한 바느질 홈페이지 sewingforthesoil.com

대지를 위한 바느질 페이스북 facebook.com/ecowedding1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