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적?'정의의 칼을 받아라' 하며 악과 싸우던 용사를 꿈꿔본 적 있으실 겁니다. 그 꿈 이루실 수?있게 되었습니다.?가난과 불행에 맞서 싸우는 용사를 모으고 있으니까요. 칼 대신 신용카드를 손에 쥔 용사 말이지요.
카드를 손에 꼭 쥐고 손목에 묶여진 불행의 밧줄을 자르고, 배고픈 이들을 위해 빵?한 조각?자를 수 있답니다. 어려운 이들을 위한 모험, Better와 함께 떠나보세요

1.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는 아직도 자유가 필요하거나, 빵 한 조각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2. 이런 사람들을 우리 힘으로 구해줄 수 있을까요? 당신의 카드로 밧줄을 끊고, 빵을 잘라주는 The Social Swipe 프로젝트.

3. 자선단체인 Misereos는 사람들에게 직관적이고 쉬운 기부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4. 대형 스크린 안에 카드를 결재할 수 있는 공간을 두고 양 옆으로 분할한 인터렉티브 영상을 보여주었는데요.

5. 화면 중앙에 카드를 긁으면 2유로가 기부됨과 동시에 손목을 묶은 밧줄을 자르거나

6. 빵 한 조각을 잘라주는 영상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서 참여한 사람들은

7. 자기가 기부한 사실이 사람들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볼 수 있어요.

8. 카드로 결재하는 행동이 꼭 무엇인가를 자르는 듯하다는 점에서 착안한 이 아이디어는

9. 이 단순한 행동에 큰 힘이 실려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말해주고 있어요.

10. 더 많은 사람들에게 큰 힘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 힘으로 당신도 행복해 졌으면 좋겠어요.

글.? ?디자인.? ? 이승준

편집? ?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The Social Swipe 소개영상


*편집자 주 :?MISEREOR ? The Social Swipe?는 세계 3대 광고제이자,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 일컬어지는 '클리오 광고제'에서 2014년 혁신 미디어 부문,?참여 부문,?옥외광고 부문,?다이렉트 부문 까지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The Social Swipe 홈페이지 바로가기?kolle-rebbe.de/en/work/the-social-swipe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facebook.com/ilikebett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