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에서 발생했던 쓰나미를 기억하는가.?단 몇 시간 만에?23만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던 세계최대의 피해를 낸 재해.?엎친 데 덮친 격으로 이 지역에서는 인도네시아 정부와 아체 반군과의 치열한 내전까지 이어져 많은 이들이 고통을 겪어야 했다.

이후 황폐화된 땅을 일구며 재건에 나선 농부들에게 희망이 된 커피가 한국에 출시됐다.?바로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의?‘수마트라의 선물’.?파괴된 커피농장 재건을 위해 설립된 페르마타 가요 협동조합과 공정무역으로 거래한 커피다.

‘수마트라의 선물’은 의미만이 아니라 커피 맛도 남다르다.?수마트라 중에서도 가장 재배환경이 좋은 가요마운틴에서 자라나 생두등급 인도네시아?Grade 1의 최고품질을 받았다.?인도네시아 커피만의 독특한 맛을 내는 건조법인?‘부분건조법’을 사용했으며,?미디엄 로스팅으로 묵직한 무게감과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약간 씁쓸한 여운을 지니고 있다.?비옥한 땅에서 친환경적으로 재배한 아라비카종으로 유기인증 및 공정무역?FLO?인증,?열대우림동맹 인증을 두루 받았으며,?불필요한 벌목없이 그늘재배를 통해 길러 생물다양성을 보존했다.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의 이헌의 상상마케팅팀 팀장은?“역경을 이겨내고 최고를 만들어낸 수마트라의 농부가 보내온 선물 같은 커피”라며?“한국 소비자들에게 불굴의 정신이 담긴 맛있는 공정무역 유기농 커피를 권한다”고 말했다.

‘수마트라의 선물’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산 홀빈/분쇄?100 g?제품으로 판매가는 8 천원이며,?아름다운커피 직영까페와 직영몰(www.beautifulcoffee.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아름다운커피는 향후 온라인 오픈마켓,?유기농 매장과 생협,?마트,?아름다운가게 등을 중심으로 유통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키워드
#slid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