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회혁신기업가 네트워크 조직인 아쇼카와 글로벌 제약회사 베링거인겔하임은 헬스케어 분야의 이슈를 발굴하고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모색하여 보다 건강한 미래를 만들고자 2010년부터 Making More Health 프로젝트를 전세계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아쇼카와 베링거인겔하임의 파트너십으로 진행되는 Making More Health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서 보건의료분야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사회혁신기업가를 발굴 및 지원하여, 한 국가나 지역 내의 보건의료 증진을 넘어서 전세계적인 규모의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2014년 하반기, 아쇼카한국과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국내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Making More Health ? 헬스케어 솔루션 발굴 프로젝트”를 런칭하고, 변화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줄 사회혁신가들의 솔루션을 공모합니다.

“헬스케어 솔루션 발굴 프로젝트”의 주제는 열려 있으며, 분야에 상관없이 국내 헬스케어 분야를 변화시킬 혁신적인 솔루션이면 됩니다. 다음과 같은 솔루션이 가능합니다 .

환자를 치료의 중심에 두는 의료서비스 모델
기존에 존재하는 공공 인프라/정책을 활용한 민·관 협력 모델
전통적인 방법에 기반하지 않는 새로운 형태의 파트너십 (기존 헬스케어 종사자 외의 분야에서 새로운 주체와의 연계 등)
ICT기술, 스마트 기기 등을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및 효율성 증대
헬스케어 커뮤니티 및 인프라 환경 개선 (새로운 벨류 체인 생성 등)
만성질환 및 4대 중증 질환 등 특정 질환과 관련된 예방
사회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치매, 아동학대, 독거노인, 노숙, 자살 등의 이슈에 대한 헬스케어 분야의 접근


◆ 모집분야 및 혜택

분야

대상

제안 수준

최종 우승자

특전

프로젝트

부문

혁신 아이디어
+ 실행력

1팀

- 상금 1,000만원 (프로젝트 진행 보조금으로 추후 사용계획서 제출)
- 해외 아쇼카 펠로우와의 네트워킹 기회

아이디어

부문

개인 또는 팀

혁신 아이디어

1명(팀)

- 상금 300만원

*프로젝트 부문에 지원하는 팀은 비영리단체, 영리기업, 소셜 벤처, 미등록 단체 등 그 형태에 제한이 없습니다. 단, 새로 기획하는 프로젝트인 경우, 우승 시 제안한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이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이미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활동 하고 있는 단체나 프로젝트도 기존의 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서 제출 시, 모든 지원자(팀)은 지원 내용에 대해 주도적으로 솔루션을 제시한 사람이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이디어 부문 수상작은 다른 공모전에 재 공모할 수 없으며, 아이디어에 대한 저작권은 아이디어 부문 수상자와 베링거인겔하임에 있습니다.



일정

- 서류 접수(아이디어/프로젝트 부문): ~9월 26일 (금) 자정
- 서류심사 결과 발표(각 부문 별 두 팀): 10월 10일 (금)
- 서류통과자 Top 4 공개 프레젠테이션: 10월 둘째 주- 온라인 투표: 공개 프레젠테이션 후 2주 간
- 우승자 발표 및 시상: ?11월 중
* 위의 일정은 사정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심사방법

아이디어 부문: 혁신성 40%, 사회적 임팩트 40%, 실현가능성 20%
프로젝트 부문: 혁신성 30%, 사회적 임팩트 30%, 실현가능성 40%



여러분들의 열려있는 상상력과 문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임팩트 있는 솔루션을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