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노원 ‘사회적경제 기금 형성’ 씨앗기금 후원행사 개최



이로운아침 유기농 두유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사회적기업 주간 뉴스

사회적기업 ‘효성 굿윌스토어’ 1호점 개설
효성그룹이 기부문화 확산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기업 ‘효성 굿윌스토어’ 1호점을 개설했다.?굿윌스토어는 유명인과 임직원 등의 기증품을 모아 장애인 직원 등의 보수 손질을 거쳐 방문객에게 싸게 판매하는 점포다. 미국 등 13개국에서 2400여개 점포가 운영되는 모델이다.

롯데백화점 창원점 18~24일 사회적기업 박람회
롯데백화점 창원점은 경남도와 함께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백화점 본관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도내 사회적 기업·마을기업 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10개 사회적 기업과 6개 마을기업 등 16개 기업이 참가한다.

오산 사회적경제협의회 출범식 가져
오산시 13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으로 이뤄진 오산 사회적경제협의회가 지난 17일 중앙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경력단절여성 위한 사회적협동조합 국비지원 무료교육 진행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사회적협동조합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을 위해 100% 국비지원으로 무료교육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지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해당 교육에서는 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실질적인 설립과정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업컨텐츠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도 함께 제공한다.

산림형 사회적기업 100개 양성
산림청은 산림서비스와 산림분야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산림형 사회적기업을 적극 육성키로 했다. ?산림청에 따르면 9월 말 현재 산림분야 사회적기업은 3개, 예비사회적기업은 9개에 불과하지만 앞으로 산림형 사회적기업을 적극 발굴해 중장기적으로 100개까지 양성할 계획이다.

도봉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 도봉구가 다음달 7일까지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한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구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단체(모임)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4~18일 청계광장서 '서울 사회적경제 희망장터'
서울시설공단과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14~18일 청계광장에서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사회적 공존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서울 사회적경제 희망장터'를 개최한다.

11월 6~7일, 서울서 '국제 사회적경제포럼'
다음달 6~7일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전세계 사회적경제 혁신도시와 기관 대표가 모여 '국제 사회적경제포럼(GSEF 2013)'을 갖는다.?시민들을 위한 체험 전시 행사도 마련했다. 서울시청 로비와 시민청에서는 ‘사회적경제 도시, 서울’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가 마련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9일까지 공식홈페이지(www.gsef2013.org)에서 사전등록 하면 된다.



키워드
#slider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