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주간 브리핑] 매주 이로운닷넷의 주요 포스트와 사회적기업, NGO, NPO의 소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alert]


?이로운넷

돈도 벌고, 기부도 하는 신개념 앱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은 2013년 세계 물의 해를 기념해 ‘원타임애드’ 개발사인 ㈜바울앱,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와 식수지원 캠페인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설명회…서울 부산 대구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설명회가 열립니다. 설명회에선 콘테스트 수상 기업의 토크쇼, 달라진 수상 기준과 지원 내역이 소개됩니다.

씨앗을 빌려드립니다! Share Seeds 캠페인
씨앗을 공유하는 쉐어시드 캠페인은 지난 20년간 다국적 ?씨앗기업들에 의해 획일화된 품종시장에서 작은 희망을 만들기 위한 노력 중 하나입니다.

한반도 전쟁확률 70%? “평화특사 파견해야”
우리 모든 삶의 전제는 ‘평화’입니다. 평화가 깨지면, 일도 사랑도 꿈도 위협 당합니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사회적기업 주간 뉴스

사회적 경제조직 콘트롤타워 8일 출범
기획재정부는 사회적 경제조직의 설립상담부터 경영컨설팅을 한 번에 제공하는 중간지원기관이 오는 8일 출범한다고 7일 밝혔다. 중간지원기관은 전국 7개 권역에서 운영된다. 기존의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지원기관에 협동조합을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사회적기업 리더과정` 운영기관 모집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사장 김재구)은 오는 24일까지 `사회적기업 리더과정'을 운영할 대학원 3곳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2013학년도 2학기 처음 개설되는 이 과정은 사회적기업에 관심 있는 대학ㆍ대학원생, 사회적기업가, 전문가를 모집해 우수한 사회적기업 관련 리더로 길러내는 1년 비학위과정이다.

광주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설치
12일 광주시에 따르면 현재 광주 NGO시민재단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지원센터를 확대,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를 오는 8월께 설치해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상대로 경영자문을 하게 할 예정이다.

SKT ‘T에코폰 사업’ 사회적기업 전환
SK텔레콤이 중고 휴대전화 매매 사업인 ‘T에코폰’을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한다.?행복한에코폰은 중고 단말에 대한 감정평가부터 매입, 가공, 재판매 등 중고 단말 매매 서비스를 대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얻은 수익은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재투자할 예정이다.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일자리허브’ 개관
서울시는 11일 녹번동 옛 질병관리본부 자리에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청년일자리허브’를 개관했다. 센터는 1100여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의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허브는 청년들 간 소통과 일자리정책 개발 등을 맡게 된다.

화성시, 협동조합 등 사회적 기업 육성
경기 화성시는 협동조합 등 사회적 기업을 육성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사회적 경제 전담(T/F팀)을 운영하는 한편 화성시 협동조합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