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메아리] 서울 소재 자활센터 6곳, '2012 서울 농부의 시장' 참여
[희망 메아리] 서울 소재 자활센터 6곳, '2012 서울 농부의 시장' 참여
  • 서울광역자활센터
  • 승인 2012.09.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ert style="green"] [희망메아리] 매주 수요일 서울광역자활센터의 주요 소식을 정리합니다. (사)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와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사업 관련 기관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소식도 함께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alert]

서울광역자활센터 주간지 – 희망메아리 82호·83호

지난 9월 15일(토) <서울 농부의 시장> 자활생산품 판매 모습

서울 소재 자활센터 6곳, '2012 서울 농부의 시장' 참여
서울지역 자활센터 참여자 및 실무자가 지난 9월 15일(토)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에서 열린 『2012년 서울 농부의 시장』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중구(액세서리사업단) , 관악봉천(제과제빵, 음료), 송파(매듭), 양천(봉제, 한지공예, 자전거, 자전거 소품), 성북(비누꽃, 화분), 강서(천연비누, 봉제) 지역 6곳의 자활센터가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강서지역자활센터는 시민들과 소통을 위한 '천연비누 체험' 도 진행했습니다. 이들은 11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행사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를 경험한 관악봉천지역자활센터 제과제빵사업단의 한 관계자는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올지 몰랐다. 행사 참여는 처음이라 재료를 적게 준비해서 제품들이 모두 일찍 떨어졌다. 오후가 되니 사람들이 먹는 것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다. 다음주에는 더 잘 준비하여 매출을 많이 올리겠다.”고 전했습니다.

양천지역자활센터 한지공예사업단 (광목방석, 앞치마, 쿠션, 펜접시 등)

이날 가장 많은 매출실적을 올린 양천지역자활센터의 한지공예사업단의 경우, 직접 손으로 수놓은 찻잔받침, 자수광목 커튼 등을 선보여 시민 및 외국손님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정호성 서울광역자활센터장은 "매주 토요일마다 행사장에 들러 참여주민들을 격려하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실무자들도 매주 토요일 순번제로 전일 근무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서울광역자활센터는 자활부스 운영을 총괄하고, POP, 현수막, 홍보 판넬, 이벤트 등을 지원합니다.

사업 운영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이번 ‘서울 농부의 시장’을 통해 자활사업과 생산품을 널리 홍보하여 판매를 증진하고, 구매자의 욕구 및 시장가능성을 경험하며 아울러 참여주민들이 시민들과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됩니다.

 

서울광역자활센터, 추석 상품 홍보에 매진
서울광역자활센터는 이번 추석을 맞아 서울 지역의 자활상품을 홍보하고, 매출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 11일 서울지역 자활 생산품 및 사회 서비스 품목 등을 망라한 책받침 및 포스터 홍보물을 제작해 지역자활센터 및 유관기관 195곳에 배포했습니다. 한가위자활상품 소개 PDF 다운로드 받기

서울시 소재 자활센터, 서울시 공공구매쇼핑몰 입점준비
서울시가 진행하는 서울시 공공구매 쇼핑몰 입점품목에 자활생산품이 포함돼 자활 상품의 판매가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서울광역자활센터는 종로지역자활센터 <아름다운손 봉제> 등 총 107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신청서 및 관계서류를 받아 서울시 관계자에게 오는 14일(금)까지 전달할 예정입니다.

서울광역자활센터, 협동조합설립 코칭교육 시작
서울광역자활센터와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 함께 주관하는『2012년 서울지역자활센터 협동조합설립 코칭』교육이 서울광역자활센터 내 교육장에서 9월 18일(화)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서울시 소재 자활센터 실무자 21명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은 앞으로 25일, 10월 9일, 16일, 23일 총5회에 걸쳐 진행되며, 이성수 (사)신나는조합 상임이사가 교육을 총괄합니다. 또 엄재형(‘일과 나눔’사업본부장), 김성오(<몬드라곤에서 배우자> 역자) 두 분의 특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서울광역자활센터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협동조합기본법이 오는 12월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자활사업에도 협동조합 설립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이번 교육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2012년 서울지역자활센터 협동조합 설립 코칭교육 안내 바로 가기



자활사업 관련 언론 스크랩서울시, '예비 사회적기업' 모집/에이블 뉴스
서울시·서울신용보증재단, 무료 재무컨설팅 진행/한국일보
내년 최저생계비 3.4%↑, 4인가구 154만원/아시아경제
서울시, ‘마을공동체’ 975곳 설립 지원한다/한겨레
마포구, 지역브랜드 일자리 우수상 받아/아시아경제
아름다운가게, 국내 사회적기업 첫 해외점포 美LA에 개설/머니투데이
영등포구, 노숙인 밴드 ‘드림 플러스 밴드’ 창단/아시아경제

(*편집자 주 : 이번 주 서울광역센터 소식 전문은 희망메아리 82호/희망메아리 83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