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rt style="green"] [희망메아리] 매주 수요일 서울광역자활센터의 주요 소식을 정리합니다. (사)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와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사업 관련 기관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소식도 함께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alert]

서울광역자활센터 주간지 ? 희망메아리 68호

사진은 지난 2005년 동작구 신대방동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서울자활한마당'

자활 축제, 2012년 서울자활한마당 개최
서울광역자활센터는 오는 6월 15일(금) 서울 화곡동 KBS스포츠월드(옛 88체육관)에서 '2012년 서울자활한마당'을 개최합니다. 이는 지난 5월 4일(금) 임시총회에서 이사회로 미뤄진 자활한마당 개최 건에 대해 결정한 것으로 예산규모를 당초 1억원에서 6천만원 선으로 줄여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날 오전에는 길놀이, 대형서예퍼포먼스, 명랑운동회로 협동재기차기, 긴줄넘기, 인간윷놀이, 풍선지키기, 자활기차 릴레이 등을 하고, 오후에는 가수 박정열이 진행하는 자활콘서트와 자활문화공연 그리고 길쌈놀이, 강강술래 등의 공동체놀이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또 이번 자활한마당에서는 자활공동체 및 참여주민 대상으로 유공자 포상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를 총 지휘하고 있는 자활한마당 준비위원회(위원장 박천재 강서방화지역자활센터장)는 '서울지역자활센터 참여자와 실무자 1,500여명, 서울시 및 각 지자체 자활담당공무원 및 내빈 등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재활용자전거 기증사업 실시
서울광역자활센터를 비롯한 서울지역 자전거재활용사업단네트워크(대표 오상운 노원지역자활센터장), 두바퀴희망자전거(대표 여제훈 다시서기상담보호센터장), (사)신명나는한반도자전거에사랑을싣고(대표 김학민) 등의 제 단체는 지난 5월 9일(수) 서울시복지재단에서 서울시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전달할 재활용자전거 기증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에 기증한 자전거는 총 2백대로 자전거재활용네트워크에서 100대, 두바퀴희망자전거에서 50대, (사)신명나는한반도자전거에사랑을싣고에서 50대를 기증해 주었습니다.


서울광역자활센터 관련 기관 소식

6월초 개장을 앞두고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강서자활 자활생산품 매장 전경

강서자활, 자활생산품 판매장 공사 한창
강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용구)는 지난 3월 중앙자활에서 공모한 '2012년 프랜차이즈형 상설판매시설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지원받게 된 지원금과 강서구로부터 지원받은 지원금을 받아 매장공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6월초 개장을 목표로 이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용구 센터장은 '자활센터에서 만든 생산품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생산품, 사회적기업 생산품 종합매장으로 운영되며, 바리스타 커피점도 병행하여 지역사랑방의 역할도 충분히 하려고 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관악일터나눔 북까페 '노리터'에 전달된 도서
서울시 기증받은 도서 '노리터'북까페 전달
우리 센터에서 지난 4월 서울시 공무원들로부터 기증받은 책 200여권을 관악일터나눔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북까페 <노리터>2호점에 기증하였습니다. 서울지역에 북까페 및 키즈까페 등이 늘어남에 따라 우리 광역자활센터에서는 향후 도서 및 장난감을 모아 지원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자활사업 관련 언론 스크랩?

서울시, 복지 일자리 9만개..장애인의무고용률 확대 추진-아시아경제
지식, 이웃과 나누세요-서울신문
서울시, 재난취약가구 안전점검 확대 실시-아시아투데이

(*편집자 주 : 이번 주 서울광역센터 소식 전문은 희망메아리 68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