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HD현대사이트솔루션 ESG경영활동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북한산국립공원 생태계 건강성 회복 및 생태 모니터링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자원봉사활동(야생화 모니터링) (국립공원공단 제공)
HD현대사이트솔루션 자원봉사활동(야생화 모니터링) (국립공원공단 제공)

북한산국립공원은 수도권에 위치한 유일한 국립공원으로 연간 수많은 탐방객이 방문하고 있어 단위 면적당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국립공원으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따라서 수많은 탐방객들의 답압으로 인한 생태계 훼손 등의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 중간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과 계열사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3개사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3년 환경 및 생태계 보전에 앞장 설 대학생 봉사단(일명 ‘지구용 봉사단’)을 발족했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국립공원공단과 함께하는 생태계 보전 활동’ 프로그램으로 올해 북한산국립공원 생태계 건강성 회복 및 생태모니터링을 위해 외래식물 제거, 생물학적 방제, 탄소흡수원 구축, 야생화 모니터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북한산국립공원 자연생태계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곽병찬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자원보전과장은 “탄소중립은 기업의 ESG경영활동에 핵심키워드이며 북한산국립공원은 최고의 탄소흡수원이자, 수도권의 허파로서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기업의 ESG활동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