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국립김해박물관은 다양한 연령대에 맞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박물관에서의 색다른 문화 향유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평일 행사 시리즈인  '박물관에 가면'을 개최한다.

2024년 '박물관에 가면 놀이도 하고' 웹 홍보물 / 자료=국립김해박물관
2024년 '박물관에 가면 놀이도 하고' 웹 홍보물 / 자료=국립김해박물관

첫 번째 시리즈는 김해 유아 단체 대상으로 진행되는 '박물관에 가면 놀이도 하고' 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바다'로, 신나는 레크리에이션과 율동으로 마음을 열고 인형극 '바닷물고기 덩치'를 관람하는 1부, 바다를 표현하는 소품과 함께 마음껏 놀이 활동을 하는 2부로 나뉜다.

행사는 상·하반기 각 3회씩, 총 6회 운영한다. 상반기(4월) 신청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3월 21일(목) 10시에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하반기(10·11월) 신청은 9월 예정이다.

두 번째, 세 번째 시리즈는 성인 대상의 전시실 명상 프로그램 '박물관에 가면 명상도 하고'와 세계유산 가야를 그려보는 '박물관에 가면 드로잉도 하고' 프로그램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 '교육·행사 - 문화행사 신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전 회원가입 필수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