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경기도는 ‘경기도 독도 현장탐방’에 참여할 도내 중·고등학교 소속 역사·환경(생태) 동아리를 20일부터 모집한다.

경기도는 3박 4일 독도 현장 탐방에 참가할 도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내 총 160명을 모집한다. /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3박 4일 독도 현장 탐방에 참가할 도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내 총 160명을 모집한다. / 사진=경기도

'경기도 독도 현장탐방'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국립청소년해양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인식 확립, 영토 주권의식 제고와 해양생태계 학습을 위한 3박 4일간의 독도 현장탐방을 지원한다.

현장탐방은 △1차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경기남부 중·고등학교 소속 동아리 40명 대상 △2차 6월 18일부터 6월 21일까지 경기북부 중·고등학교 소속 동아리 40명 대상 △3차 7월 2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전 지역 중·고등학교 소속 동아리 80명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중·고등학교에 소속된 역사 및 환경(생태) 관련 동아리로, 1개 동아리당 5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60명 모집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3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나, 4월 30일에 시작되는 1차 현장탐방은 4월 7일까지만 신청을 받는다.

경기도 독도 현장탐방은 독도 방문을 비롯해 △독도 박물관·영상관 △독도 케이블카 △독도 퍼포먼스 제작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관람 등 독도 역사인식 확립을 위한 독도 체험교육 △울릉도 지질 트래킹 △KIOST 해양과학기지 방문 등 환경 및 해양생태계에 대한 교육으로 구성된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선박 안전교육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전 일정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경기도청 및 국립청소년해양센터 누리집의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청소년해양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조태훈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독도 현장탐방 경험이 역사와 환경에 관심이 많은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