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이 산림과 탄소중립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AR(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더하기 숲, 빼기 탄소'를 개발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산림과 탄소중립을 쉽고 재미있게 익할 수 있는 AR 앱 '더하기 숲, 빼기 탄소'를 개발했다.(국립산림과학원 제공)
국립산림과학원은 산림과 탄소중립을 쉽고 재미있게 익할 수 있는 AR 앱 '더하기 숲, 빼기 탄소'를 개발했다.(국립산림과학원 제공)

'더하기 숲, 빼기 탄소'는 산림과 탄소중립에 관한 다섯 가지의 주제를 다루고 있다. 특히 ‘숲 가꾸기’와 ‘산림경영’처럼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내용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AR(증강현실)을 접목하였다.

또한 증강현실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대상자를 위한 활동지와 교육진행자를 위한 교육지도안을 함께 보급한다. 이는 증강현실 기술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AR마커’와 탐구활동 및 다양한 ‘읽기자료’를 포함하고 있어, 본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활용 시 교육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휴먼서비스연구과 하시연 박사는 "이번 애플리케이션은 숲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방법에 대해 국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했다"며 "탄소중립에서 산림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알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애플리케이션과 활동지는 국립산림과학원 도서관과 블로그에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