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K-테스트베드 연구·개발(R&D) 지원 분야’에 참여할 중소바이오기업을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K-테스트베드 연구·개발 지원 분야’에 참여할 중소바이오기업을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제공)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K-테스트베드 연구·개발 지원 분야’에 참여할 중소바이오기업을 오는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제공)

‘K-테스트베드사업’은 기업에 공공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개방하여, 연구·개발(R&D), 단순 실증, 기술·제품 성능 확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2021년도부터 실시되고 있는 국가 통합플랫폼이다.

자원관은 2021년 사업 출범 시부터 참여하여 지난해 하반기에 선정된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주)의 ‘유산균 분말의 일반적인 특성 분석과 혈당조절 기능성 평가’ 지원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5개 기업을 지원하였다. 

김완수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주) 대표는 “자원관 인프라를 활용한 K-테스트베드 연구·개발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유산균 분말에 대한 기술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신제품 개발 추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자원관이 추진하는 K-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은 전국의 중소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① 세포 및 미생물을 활용한 효능 평가, ② 천연물 유효성분 분석, ③ 연구장비 공동활용 등 기업 맞춤형 연구·개발을 최대 1년까지 지원한다.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바이오기업은 K-테스트베드 통합플랫폼에서 신청서를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의 유강열 도서생물연구본부장은 "자원관의 이번 K-테스트베드 지원사업 참여가 생물자원 활용 기술개발과 더 나아가 국내 바이오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