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국립민속국악원은 2024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일반인 대상 국악강좌 <청출어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민속국악원이 일반인 대상 국악강좌 '청출어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민속국악원 제공)
국립민속국악원이 일반인 대상 국악강좌 '청출어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 자료=국립민속국악원

<청출어람> 강좌는 대금, 해금, 판소리, 가야금, 가야금병창, 한국무용, 고법 등을 포함한 총 10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과정은 국악에 처음 접하는 분들부터 심화된 학습을 원하는 분들까지 만족시키기 위해 초급 및 중급 수준의 강좌를 포함하고 있다.

각 과정의 수강료는 96,000원(1회당 4,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장애인, 자활근로자, 우선돌봄 가구는 교육비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업은 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판소리 과정이 추가로 신설된다.

수강 신청은 3월 21일 목요일부터 29일 금요일까지, 9일간 국립민속국악원 누리집을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며, 각 과정별로 20명씩, 총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국립민속국악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청출어람 프로그램 스케줄(국립민속국악원 제공)
2024년 청출어람 프로그램 스케줄(국립민속국악원 제공)

국립민속국악원 장악과 박계영 교육사업담당자는 “<청출어람>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국악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인식하고, 국악을 일상 속에서의 취미 및 문화 활동으로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