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국립전주박물관은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2시와 오후 4시 국립전주박물관 세미나실에서 두 차례에서 걸쳐 모루공예 '모루인형 키링 만들기' 시간을  갖는다.

모루공예 ‘모루인형 키링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국립전주박물관 제공)
모루공예 ‘모루인형 키링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국립전주박물관 제공)

모루공예란 철사에 여러 가지 색의 털이 감긴 미술용 교구인 ‘모루’를 이용하여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이나 꽃 모형, 인형 등을 만드는 공예를 말한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모양으로 MZ들에게 가방 꾸미기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고, 직장인 및 성인들의 이색 취미로 유행하고 있는 ‘모루인형 키링 만들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이번 문화행사는 모루를 이용한 키링 인형을 만들 예정인데, 털이 붙어있는 모루 청사를 반듯하게 펴주어 기초 작업을 한 후 손으로 꼬아 원하는 형태로 모양을 만들고, 액세서리를 사용, 꾸며주는 식의 작업이 이뤄진다.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문화행사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후 5시까지 박물관 누리집에서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중학생 이상 청소년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회차 당 20명씩 모두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