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김해시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2024년 김해시지속가능발전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김해시 청사(김해시 제공)
김해시 청사(김해시 제공)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김해형지속가능발전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의식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추진하며, 관내 공익을 주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및 단체에 사업 규모에 따라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공모 분야는 ▲생태환경 분야는 생태도시, 자원순환, 생활환경문제 해결방안 ▲지역경제 분야는 녹색기업조성 및 좋은 일자리, 고용보장, 소상공인 보호 ▲보건복지 분야는 출산·노인·자살문제, 성평등, 생활체육, 상대적 빈곤 해결방안 ▲교육문화 분야는 시민·기업의 환경교육, 관광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문화예술 ▲마을공동체 분야는 도시재생, 공동체 회복, 마을소득증대, 주민자치 실현 등이다.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와 병행 추진 시 가점이 부여된다.

참여 희망 비영리법인, 단체는 김해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22일까지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사무국(김해시청 환경정책과)으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면심사,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500만원 이하 2개소, 300만원 이하 3개소 총 5개 단체를 지원한다. 

한편,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019년 2월 출범한 민관협력기구로서 ‘지속가능도시 김해, 행복을 꿈꾸다’라는 비전 아래 시민의 건강한 삶 영위와 미래세대에게 계승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기본이념으로 김해형지속가능발전목표(G-SDGs : Gimhae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총 65명(당연직 3명 포함)의 제3기 위원들이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