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예산군 '이음창작소'가 문화예술 기반 시설로 탈바꿈하면서 지역주민과 예술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예산군 이음창작소가 예술 관련 협동조합 2곳과 합작해 다음달 12일까지 '우리들의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예산군 제공)
예산군 이음창작소가 예술 관련 협동조합 2곳과 합작해 다음달 12일까지 '우리들의이야기'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예산군 제공)

공예예술전문가로 구성된 예이음협동조합과 시각예술전문가로 구성된 예찬들협동조합과 협업해 1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이음창작소,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이음창작소 개관 이후 두 조합의 활동 모습과 조합원들의 작품 전시로 연합 기획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음창작소는 일제강점기에 건축된 양곡창고를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리모델링 후 지난 2022년 9월 16일 정식 개관했다.

지난해에는 전시회, 음악회 등 각종 행사를 60회가량 진행해 2900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군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올해는 2월말 기준 '한복 전시회, 한국화전, 서화전, 바느질 전시' 등 총 100일 이상의 전시 및 각종 행사 접수됐고,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활력 거점으로 자리매김한 이음창작소가 주민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기반시설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지원센터, 예이음협동조합, 예찬들협동조합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음창작소는 전시회나 음악회 등 각종 행사와 회의 공간이 필요한 군민이나 단체 등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예약신청은 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