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사가 설득과 타협이 통하지 않는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필독서 ‘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을 출간했다.

'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  메흐디 하산 지음, 김인수 옮김, 시공사 펴냄
'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  메흐디 하산 지음, 김인수 옮김, 시공사 펴냄

그때 그 말을 했어야 했는데, 라고 뒤늦게 후회한 적이 있는가.

그야말로 논쟁의 시대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정치적 견해 차이로 종일 격론이 벌어지고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SNS에선 댓글로 혈투가 벌어진다. 일상생활도 다르지 않다. 사사건건 트집 잡는 직장 상사부터 말도 안 되는 요구를 하는 집안 어른, 내 집에서 내 맘대로 하겠다는 매너 없는 이웃까지 ‘적’은 사방에 널렸다. 뒤돌아서 후회하는 호구가 될 것인가, 싸워서 승리할 것인가.

당신이 예의 바른 패배자가 되겠다면 이 책을 볼 필요 없다. 하지만 필요하다면 상대를 조롱하고, 인신공격도 서슴지 않으며 승리를 쟁취하겠다면, 그러면서도 ‘논리로 무장한 당당한 승리자’가 되고 싶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어느 나라 언론계를 봐도 독설가는 꼭 한 명쯤 있다. 메흐디 하산이 바로 그런 사람이다. 미국 최고의 인터뷰어로 손꼽히는 그는 이 책을 통해 논쟁에서 무조건 승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상대 말을 경청하고, 청중 성향을 파악하는 정석적인 토론 기법을 상세히 소개한다. 철저한 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상대방이 부정하지 못할 반박 자료를 준비하고, 이를 제시할 최적의 타이밍을 포착하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동시에 일반적인 통념을 뒤엎는 방법도 강력히 추천한다.

[ 지은이 및 옮긴이 소개]

메흐디 하산 | Mehdi hasan

영국계 미국인으로, 언론인이자 작가이다. 옥스퍼드대학교 크라이스트처치칼리지를 졸업했으며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컴캐스트 자회사 NBC유니버설이 소유한 MSNBC에서 ‘메흐디 하산 쇼’의 앵커로 활동했다. 찰스 3세의 전기 작가로 유명한 조너선 딤블비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ITV의 정치 프로그램 ‘조너선 딤블비’의 연구원 및 프로듀서로 언론계에 입문한 그는 이후 BBC 정기 출연, 스카이 고문 프로듀서, 알자지라잉글리시 앵커, 채널4 뉴스 및 시사 편집자, 100년 전통의 정치 잡지 ‘뉴스테이츠먼’의 선임 편집자 등 유수의 방송사와 언론사들을 거치며 최고의 독설가로 명성을 얻었다. 특히 2013년 ‘이슬람은 평화의 종교다’라는 주제로 옥스퍼드유니언에서 진행된 토론에서 하산은 찬성 측 연설자로 나서 승리를 이끌었고, 이 토론이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일약 스타가 되었다. 철학자 슬라보예 지젝, 트럼프 정권의 핵심 인사 에릭 프린스와 마이클 플린, 하버드대 심리학자 스티븐 핑커,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을 역임했던 존 볼턴 등과 거침없는 논쟁을 펼쳤으며 CNN 앵커였던 크리스 쿠오모로부터 “사람들을 쓰러트릴 줄 안다”라는 평을 받았다.

김인수

미국 웨스턴일리노이대학교 경영대학원과 제주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LG트윈스에서 외국인 선수 관리와 해외 업무를 담당했고, 2002년 월드컵 당시 제주월드컵경기장 언론 담당관으로 일했다. 현재 바른번역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당근과 채찍’, ‘승자의 본질’, ‘콘텐츠의 미래’, ‘디커플링’, ‘더 시스템’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