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은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오는 13일부터 4월 28일까지 청년작가들의 릴레이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김교진 개인전 포스터 
김교진 개인전 포스터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는 지난해 9월 ‘예술인-시민’의 경계를 해소한 시각 예술 아트마켓 <예술상점>을 개최하여 청년작가를 위한 창작지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이계진’, ‘김교진’ 두 명의 작가를 선발하여, 올해 개인전 지원으로 프로그램을 이어 나간다. 청년 예술 창작 지원을 위한 공간, 지원금, 행정, 홍보까지 전반적으로 지원했다.

이번 청년작가 릴레이 개인전의 첫 시작은 이계진 작가의 <순간포착 : 삶의현장>으로 1월부터 부터 3일까지 열렸다. 해당 전시에서는 ‘먹과 소금을 활용한 다양한 삶의 현장 포착’을 담은 회화를 선보였다. 이계진 작가는 소금과 먹을 이용한 '소금산수' 시리즈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2022 경기문화재단 아트경기 선정작가를 수상했으며, ‘Gallery Sodam 뉴욕’, ‘이오갤러리’, ‘한원미술관’에서 개인전 및 단체전에 참여했다.

이어 오는  9일(토)부터 4월 28일까지 김교진 작가의 <우연한 순간들>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가 신림지역에서 관찰한 인물과 동물의 순간을 담은 사생화(寫生畫)를 선보인다. 김교진 작가는 도시에서 마주치는 실재와 찾아낸 사실들로부터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관악문화재단 생활예술팀 박진영 차장은 "S1472는 연속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 작가들의 성장과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까지 확대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본 전시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