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은 임신(희망) 부부, 출산 부부, 조부모 육아 가정 등을 대상으로 ‘건강출산 행복가정 캠프’를 당일 또는 1박2일 형으로 연중 운영할 계획이며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국립산림치유원은 당일 또는 1박2일형으로 연중 '건강출산 행복가정 캠프.를 운영한다.(국립산림치유원 제공)
국립산림치유원은 당일 또는 1박2일형으로 연중 '건강출산 행복가정 캠프.를 운영한다.(국립산림치유원 제공)

4일 산림치유원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범국가적 출산장려정책에 발맞추어 마련했으며, 대상자는 임신 부부에서 출산단계별(임신 전·중, 출산 후) 모든 가정, 육아를 하는 할아버지, 할머니 가정까지 산림복지서비스 지원 대상 및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심리적 안정을 위한 ‘숲길 걷기’ △스트레스를 해소를 위한 ‘숲속 체조’ △자연 감수성을 도모하는 ‘숲속 해먹’ △혈액순환을 위한 ‘수(水)치유’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임신부 도넛 방석’, ‘가족 문패 만들기’ 등으로 참가자에 따라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이 캠프는 매월 운영 예정이며 매회 20명씩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산림치유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권영록 국립산림치유원장은 "앞으로도 난임부부의 정서적 안정, 출산 산모와 가족의 면역력 증진, 황혼육아의 스트레스 해소 등 맞춤형 산림복지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문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