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최봉애 기자

국립생태원이 다음달 23일 한택식물원과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멸종위기 야생생물 상상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경기 용인시의 한택식물원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양 기관의 공동 주최 및 환경부 후원하에 열리는 사생대회다.

멸종위기 야생동물 상상그림 그리기 포스터(국립생태원 제공)
멸종위기 야생동물 상상그림 그리기 포스터(국립생태원 제공)

국립생태원은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멸종위기 야생생물의 생태가치 인식을 함양하고 생태계 보전의식을 제고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재회’로 사라진 멸종위기 야생생물이 다시 돌아오는 모습을 상상해 도화지에 표현한다.

해당 국내 멸종위기 야생생물은 환경부가 지정한 282종이 대상으로 수상작은 총 21편으로 ▲환경부 장관상 1편 ▲국립생태원장상 10편 ▲한택식물원장상 10편이 각각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함께 부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4월 5일 한택식물원에서 열리는 ‘제4회 멸종위기종의 날’에 진행된다. 수상작은 ‘멸종위기종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국립생태원과 시민 다중이용시설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사생대회 홈페이지 및 온라인 매체에서도 볼 수 있다.

참가 대상은 전국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이다. 신청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다음달 17일까지 사전 접수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대회 참가 어린이와 보호자 1인은 한택식물원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공모전 관련 문의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전화 및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