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지헌, 이하 센터)는 23일 '2024 강원 사회적경제 Change up! 프로젝트' 통합공고를 통해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공고는 기업 필요에 맞게 효율적으로 자원을 연계하기 위한 사전안내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애주기와 수요에 따라 신청기업을 모집하여 지원사업을 적절하게 연계·활용하기 위해 진행된다.

대상기업은 도내 소셜 임팩트를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소셜벤처이다. 사업별 모집대상은 예비 창업가, 창업 초기 법인, 사회적성과를 측정하고자 하는 (예비)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이다.   

지원사업은 크게 네 가지로 ▲ (창업, 초기) 비즈니스모델 실험비 지원사업 ▲ (성장) 성장단계별 지원 – 경영기초 컨설팅 ▲(성과측정) (예비)사회적기업 엑셀러레이팅 혁신아카데미 사업 – SVI측정 지원 및 성과인센티브 제공  ▲(성장)협동조합 성장지원사업 – 협업 사업비 지원이다. 

또한, 사전신청자에 한하여 28일(수) 오전11시에 지원사업과 관련된 사업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공고에 안내된 온라인 폼 신청으로 가능하며, 개별 참여링크를 전송할 예정이다.  

임지헌 센터장은 "소셜 임팩트를 추구하고자 하는 도내 사회적경제조직에게 이번 지원사업이 기업 운영의 마중물이 되어 사회적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센터의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통합공고는 23일(금)부터 3월 11일(월)까지 게시된다. 사업별 접수기간과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나 기업지원TF팀(033-749-395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