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넷 = 김주민 기자

안락사 없는 평생보호를 지향하는 강아지 보호소인 ‘한국동물보호소협회’가 유기견, 파양견 입양 시 책임 비용을 면제해주는 무료 분양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국동물보호소협회는 유기견, 파양견 입양을 널리 활성화하고 입양 견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기 위하여 보호소에 입소한 강아지를 분양하는 견주들에게 책임 비용 없이 무료 분양을 실시하며 별도의 추가 지원금도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유기견, 파양견 입양 견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기 위하여 무료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며 “입양자 분들의 금전적인 부담을 줄이고자 추가적인 지원금도 지급하고 있는 만큼 유기견과 파양견 입양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협회는 피치 못한 사정으로 파양된 강아지들이 체계적인 관리 하에 새로운 주인을 만날 수 있도록 파양견 입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협회는 법인사업자로서 파양견 입소 시 투명하게 보호 현황을 공개하고 철저하게 출처가 분명한 입양만을 진행한다. 또한 100% 원보호자에게 해당 견의 입양 유무 결과를 사진과 영상으로 전달한다.

한편, 한국동물보호소협회는 유기견과 파양된 강아지를 구조하여 보호하면서 새로운 주인을 찾아주는 일을 하고 있는 단체로서 개인사업자가 아닌 법인사업자로 운영되는 보호소인 만큼 투명한 관리를 최우선 원칙으로 삼고 있다. 입소 유기견이나 파양견이 입양되지 않아도 끝까지 책임을 지는 ‘안락사 없는 보호소’를 지향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