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 전경.(사진=영월군청)
영월군청 전경.(사진=영월군청)

이로운넷 = 변병호 기자

강원 영월군에서는 최근 차세대 정부 시스템 운영으로 바뀌는 과정속에서 과태료 등 미납 혼선으로 주민들과의 마찰로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

주민 A씨는 "지난해와 2023년 2월 들어 납부독촉고지서와 차량압류 통지서가 연이어 왔다"면서 직원들의 안내로 가상계좌로 입금을 해도 처리가 불가하다는 내용만 번복됐다"고 불만을 털어놨다.

또 따른  주민 B씨는 "본인이 잦은 출장으로 집에 없어 요금을 못낸 것은 잘못이지만 영월군청 직원의 안내로 가상계좌를 안내 받아 입금을 시도했으나 없는 번호다며 처리가 안됐다"며 "재차 직원의 안내를 통해 반복적으로 시도해도 안됐다"고 전했다.

덧붙여 "차량보험료 4일 연체로 인해 미납납부독촉고지서와 차량 압류 통지서를 연이어 발송 받으니 더욱 난처했다"고 말했다.

앞서 영월군은 지난 2021년도에는 자동차 요금 등 연체자가 요금을 완납했음에도 불구하고 연속적으로 미납납부독촉고지서 등을 발송해 물의를 일으킨바 있다.

주민들은 직원들의 불친절과 잘못된 정보를 통해 불편은 초래해 이중으로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 같은 불편에 영월군 관계자는 "기존 프로그램에서 차세대 프로그램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생긴 일이며 오류가 아닌 정상적인 현상이다"며 "이달 말에 모든 전산처리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