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사진=교보문고
표지사진=교보문고

이로운넷 = 김주민 기자

이 책은 큰 부자들을 위한 책이 아니다.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그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래야 자신이 하기 싫은 것을 ‘안 할 자유’와 하고 싶은 것을 ‘할 자유’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고 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은 항상 꿈과 열정을 품고 끊임없는 노력과 준비를 통해 기회를 잡아야 한다. 이를 위해 두 저자는 누구나 실행할 수 있는 아주 기초적이지만, 진리에 가까운 ‘돈이 보이는 전략’에 대해 코칭해 준다.

두 저자는 이 책에서 꿈을 향한 열망을 강조하며,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성공 포인트가 무엇인지를 알려 준다. 독자들에게 소중한 인생의 순간을 포착하고, 최선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와 조언을 준다. 누구든 이 책을 통해 꿈을 실현하고,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부와 성공을 찾는 데 필요한 열쇠를 얻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이 책에는 평범하고도 신기한 내용이 많이 담겨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고군분투하며 처절하게 살아왔지만, 지금은 일반인과 조금 다른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정미경 저자의 과거는 그야말로 ‘평범’ 그 자체였다. 저자는 스물다섯 살에 누구나 꺼리는 보험설계사 일을 시작했다. 하지만 저자는 입사 6년 만에 한화생명 전체 1등을 거머쥐었고, 10년 연속 보험 여왕 자리를 석권했다. 그리고 현재 저자는 부자들의 금융주치의, 자산 컨설턴트의 일인자, 기업가이자 기업가들의 자산 지킴이로서 다양한 고객들의 자산 증식과 안정적인 이전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고 있다.

또 마케팅과 광고 전문가인 오두환 저자는 한때 반지하 세입자였고,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에는 다니던 회사에서 해고당했다. 그런데 지금은 20여 개 사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로, 130억 원대 자산가로서 많은 이들을 코칭해 주고 있다. 두 저자의 삶이 어떻게 180도로 역전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끝까지 읽어 보길 바란다. 누구에게나 통하는 방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평범함 사람이 나이가 들어도 돈 걱정 없이 살 방법은 없는 걸까? 있다. 얼마든지 가능하다. 어떻게? 두 저자는 이 책에서 누구나 성공과 부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해법을 제시한다.

오두환 저자는 실직한 후에 집을 팔아 모든 것을 걸어 지금에 이르렀다. 저자는 간절히 성공하고 싶어서 소위 잘나간다는 사람들을 연구해서 그들의 공통점을 발견했다. 바로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정미경 저자는 부자가 되는 것은 단순히 돈을 모으는 것에서 끝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 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서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재무설계이다. 재무설계는 단순히 돈을 관리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그 꿈을 미래 세대에게 이어준다. 따라서 돈을 쓰는 것뿐만 아니라 돈을 키우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돈 걱정 없이 살려면 지금 미래를 준비하라.

도전과 노력 없이는 부자나 성공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어렵다.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 그것이 바로 부자로 성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다. 하지만 한 사람만의 의지로 꿈을 성취하기는 어렵다. 전문성을 갖춘 누군가가 앞에서 시작점으로 이끌고, 옆에서 손잡고 동행하고, 힘들고 지칠 때 뒤에서 밀어줘야 한다. 실력이 검증된 멘토는 멘티가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의지와 열정을 부추기는 소중한 지원자가 된다. 두 저자가 바로 그런 든든한 멘토가 되어 줄 것이다.

하지만 성공하여 부자가 되는 길은 오로지 당신의 결정과 행동에 달려 있다. 힘을 내고 꿈을 향해 걸어가라. 이 책을 읽는다면 당신은 이미 부자가 되는 길에 한 발짝 더 나아가는 것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