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 포스터 썸네일 [사진=부산광역시 제공]
'제7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공모전' 포스터 썸네일 [사진=부산광역시 제공]

이로운넷=나윤흠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제7회 피란수도 부산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피란수도 부산 유산의 세계유산 등재 추진 홍보와 미래세대 신진연구자 발굴 및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950년대 피란수도 부산과 관련한 모든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시상의 형평성과 연구의 전문성을 고려해 학생 및 일반시민 분야, 전문연구자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4일부터 4월 5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연구계획서를 부산시로 제출하면 되고, 이후 연구계획서 심사를 통과한 자는 9월 27일까지 연구논문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11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제출된 연구논문은 심사 과정을 거쳐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20편의 우수논문을 선정하여, 시장상과 함께 총 26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 논문은 피란수도 부산 유산의 세계유산 등재를 위한 다양한 가치발굴과 학술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심재민 문화체육국장은 “피란수도 부산 유산의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과 이 분야의 미래세대 연구자 양성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논문 공모전 담당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