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성북구청년소셜벤처혁신경연대회 포스터. (성북구청 제공)
2024년 성북구청년소셜벤처혁신경연대회 포스터. (성북구청 제공)

(이로운넷=최봉애 기자) 성북구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15일부터 오는 3월15일까지 '2024년 성북구 청년 소셜벤처 혁신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청년 소셜벤처 혁신 경연대회'는 사회변화를 꿈꾸는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사회문제 해결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 지원 및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참가 자격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예비창업팀 또는 성북구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연령 조건(19~39세 청년이 전체 팀원의 50% 이상)과 지역 조건(성북구 거주 또는 성북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졸업생, 성북구 소재기업)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에서 신청하고 관련 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성북구 소개→ 구정소식→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 참가팀은 사회적기업가 정신, 소셜벤처 창업특강 등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교육에 불참할 시 본선 참가가 제한된다.

아울러 본 대회는 오는 4월27일 구청 성북아트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팀의 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심사위원의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6개팀(대상 1, 최우수 1, 우수 2, 장려 2)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은 최대 1500만원의 사업개발비를 차등 지원받는다. 매월 임차료를 부담하는 기업은 총 900만원의 예산 내에서 사무실 임차료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구 청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직시하고 해결해 나가는 주체로 성장하며 사회적기업가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성북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