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봄방학을 맞이하여 2.19.부터 2.29.까지 '부산시청 들락날락'에서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청  '들락날락' 봄방학 어린이 독서문화 프로그램  배너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들락날락' 봄방학 어린이 독서문화 프로그램  배너 [사진=부산시청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상상 놀이터 '부산시청 들락날락'에서 「쓰고, 읽고, 그리는 나만의 상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어린이의 책 경험을 다양한 활동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아동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려갈 예정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초등 동화 쓰기 교실, 퍼커션 연주와 함께하는 라이브 페인팅, 빛 그림책 읽고 시 노래 부르기 등 3가지다. 

안미란 작가 
안미란 작가 

'초등 동화 쓰기 교실'은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로 유명한 중견작가 안미란 선생님이 참가한다. 안 작가는 오랜 기간 부산 지역에서 동화창작 교실을 진행하고 있는 동화 작가이자 글쓰기 선생님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는 작가로부터 좋은 글쓰기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기훈 작가
이기훈 작가

'퍼커션 연주와 함께하는 라이브 페인팅'은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 상을 받으며 세계적인 실력을 인정받은 이기훈 그림책 작가의 생생한 창작 현장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즉흥 음악 연주와 어우러져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빛 그림책 읽기 교실'은 글자 없는 그림책 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이와 접목한 배경음악으로 구성한 그림책 감상과 시 노래 부르기가 곁들여진 프로그램으로, 활자에 방해받지 않는 감각적 그림책 읽기로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자극한다.

남정은 청년산학국장은 “부산시청 들락날락 봄방학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는 상상의 나래를 넓히고, 어른은 동심을 탐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안내는 부산시청 들락날락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