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여벤협)는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여성 특화분야'에 참여할 여성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기한은 오는 21일까지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자 사업화 자금 및 맞춤형 창업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협회는 2018년부터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 주관기관으로 약 600여 명의 여성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사업화를 지원했으며, 2024년에는 여성 예비창업자 80명을 선발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2024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분야 모집 포스터.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제공)
2024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분야 모집 포스터.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제공)

선정된 창업자에게는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재권 확보 등에 필요한 사업화자금 평균 5000만원을 지원하고, BM고도화, MVP제작, 판로개척 지원,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창업 초기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협회가 보유한 기술지식기반 여성벤처·스타트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선도 여성벤처기업인과 창업자 간 밀착 멘토링을 지원하고, 권역별, 업종별 여성 스타트업 간 교류·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도 지원할 예정이다.

협회는 여성특화분야 지원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오는 7일 오후 2시 온라인에서 개최하고, 14일에는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S1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예비창업패키지 신청요건 및 절차, 여성특화분야 지원내용 등을 설명하고, 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성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기업성장 지원사업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공고문 확인 및 사업설명회 신청은 한국여성벤처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협회 전략사업본부로 하면 된다.

​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로고)​
​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로고)​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